반응형

"창덕궁 달빛기행을 집으로 배달합니다"

- 배우 소지섭 해설 들으며 달빛기행 온라인 영상과 달빛꾸러미 체험

- 11.27.(금)․12.4.(금) 오후 2시 선착순 무료 예매

 

 

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오는 27일부터 ‘집에서 즐기는 궁궐 온라인 체험 <궁온 프로그램>’ 중 하나인 ‘온 달빛기행 체험’을 진행한다.

* 궁온 프로그램: 정해진 시간에 현장에서만 관람할 수 있었던 궁궐 대표 유료프로그램들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집에서 편히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쌍방향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(온 달빛기행, 온 생과방, 온 별빛야행 위드(with) 시식공감)

 

<궁온 프로그램>은 코로나19로 집에서 즐기는 문화생활이 일상화된 현대인들에게 신선한 ‘집콕’ 즐길 거리를 제공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.

 

「온 생과방」과 「온 별빛야행 위드(with) 시식공감」은 지난 16일과 18일 이후 예매를 개시하여 1분여 만에 매진되는 등 현장에서의 열기를 온라인에서도 그대로 이어간 바 있다.

 

오는 27일부터 시작되는「온 달빛기행」은 어둠이 내려앉은 도심 속 고요하게 불을 밝힌 창덕궁의 야경을 집으로 배달한다.

 

달빛꾸러미(키트)는 ‘직접 만드는가상현실(VR) 카드보드’와 ‘청사초롱‘이 포함되어 있어, 창덕궁에 온 듯 생생한 현장을 가상현실로 볼 수 있다.

* 가상현실(VR) 카드보드: 카드보드지를 접어 스마트폰을 끼워 넣으면, 부착된 렌즈를 통해 가상현실 체험 가능

 

 

궁온 : 궁궐활용 온라인 프로젝트

배달된 달빛기행 VR 키트를 열어 VR 카드보드와 DIY 청사초롱을 만들어보세요. 완성된 카드보드, 청사초롱과 함께 생생한 360° VR 영상을 시청한 뒤, 창덕궁을 즐기는 나의 모습을 궁 온 체험 후기

goongon.or.kr

 

창덕궁 달빛기행은 해설사와 함께 창덕궁의 밤을 거닐며 자연과 전각의 조화를 감상하는 행사로 2009년 처음 시작한 이래 해마다 매진 사례를 기록하며 고궁 활용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.

 

온 달빛기행은 기존의 달빛기행 구역인 돈화문, 금천교, 인정전, 낙선재, 부용지 등을 마치 직접 체험하는 것처럼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는 360도 영상을 통해 궁궐의 구석구석을 둘러보고 궁궐 담장 너머 도시의 야경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판소리와 대금 공연도 즐길 수 있다.

 

창덕궁의 아름다움을 소개할 특별한 해설은 배우 소지섭의 음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.

달빛기행의 주요 동선인 후원은 조선 제 22대 왕인 정조와 관련이 깊은데 2014년 영화 <사도>에서 정조 역으로 특별출연했던 소지섭이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.

차분한 목소리로 궁궐의 이곳저곳을 소개하는 배우 소지섭의 해설은 창덕궁 달빛기행의 감동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.

* 후원 권역의 주합루는 정조 즉위 후 1776년 지은 2층 누각으로, 정조의 문예부흥과 개혁정치의 의지가 담겨 있는 건물임

 

 

(ON) 달빛기행

프로그램 내용

가상현실(VR)영상 + 손수제작(DIY) 만들기

집에서 즐기는 창덕궁 달빛기행으로 배달된 DIY 키트를 만들어서 VR 영상 관람

* 과제:청사초롱을 들고 카드보드를 착용한 뒤 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사진 올리기

달빛키트

예매

개시

1) 11.27() 14 200

2) 12. 4() 14 200

기타문의 - 한국문화재재단 문화유산활용실 ☎02-3210-4804

 

작성자 여행방랑인

작성일 20-11-26

참조 문화재청201126

반응형

+ Recent posts